일상이 컨텐츠

한국투자증권의 10% 온라인 금융상품권의 성공에 힘입어 이제 많은 금융권에서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네요. 

 

그런데 온라인 금융 상품권이라고 들어봤나요? 조금 생소하죠??

 

온라인금융상품권은 작년 10월 금융위원회의 혁신 과제로 선정된 아이템입니다. 

아래 내용이 금융위원회 보도자료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온라인쇼핑 플랫폼(카카오, G마켓, 옥션,위메프 등)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해당 상품권을 통해서

금융상품을 구매하는 개념입니다.

 

대부분의 금융상품권의 경우에는 5~10% 정도 할인을 해준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결국 소비자는 5~10%할인된 가격으로 금융상품을 구매한다는 개념입니다.

 

아래는 한국투자증권 X 카카오선물하기 입니다. 완전 대박 성공했습니다. 

 

아래 보시면, NH손해보험에서도 모바일 상품권을 처음 출시했네요.

 

미니보험(여행자보험, 주택화재보험, 레저보험 등)등 1만원 내외의 저렴한 보험료가 특징인

상품들을 10%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아래 보시면 보험상품권 구매하는 채널인데,

G마켓, 옥션, 인터파크, 위메프, 네이버 스토어팜, 신세계몰 이네요..

 

보험회사의 경우는 판매채널 확대가 고민이었는데, 그 고민을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앞으로도 금융권에서는 판매채널 확대를 이유로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더욱 더 많이 출시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소비자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금융상품을 가입 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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