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컨텐츠

저는 제가 실제 보험금 청구 후 지급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간간히 기록 차원으로 올려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제 경우에는 회사에서 1년에 복지차원으로 배우자와 함께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만,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과연 실비/실손보험으로 보험금 지급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께요. 

 

자.그럼 본격적으로 아래의 질문에 한번 답을 해볼께요. 모두 다 제 실제 경험입니다. ^^

 

 

Q. 위내시경을 받고 위용종을 떼어서 확인하는 경우에 실비보험(실손보험)으로 보험 청구 가능한가요? 

Q. 네.가능합니다.추가검사의 목적이 1차 검사 후 이상소견으로 인한 것으로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병원에서 수납 시 , 꼭 진료비영수증을 발급하세요!

 

Q. 위내시경을 받을때 많은 분들이 비타민주사3~5만원짜리를 맞습니다. 이 경우 보험금 청구하면 되나요?

A.  안됩니다. 해당 검사는 이상 소견으로 인한 부분이 아니라 본인의 회복을 위한겁니다. 

 

Q. 저는 병/의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지 않고 건강검진센터에서 받았어요. 

그리고 위내시경 시 위용종을 떼어내서 확인해서 추가비용이 발생했어요. 

건강검진센터는 업종이 병/의원이 아니니까 보험금 청구를 못하는거 아닌가요?

 

A. 저는 직전 5년간 건강검진센터에서 받았습니다. 보험금 청구 시, 이상없이 보험금을 지급받았어요. 

걱정하지마세요.

 

Q. 저는 병의원 할인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건강검진센터에서 결제해도 할인 되나요?

A. 네. 건강검진센터에서 병원비 할인카드 적용됩니다. 

 

Q. 신용카드 할인되는카드 어떤거 가지고 있나요?

A. 이건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들 중에서 병원비 업종 할인카드를 찾아보세요.

저는 NH농협하나로카드 5% 할인, 신한 레이디클래식카드 3% 할인 카드가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입니다.] 

 

1. 도수치료의 비용은 얼마일까요? 보험처리는 될까요? 연말정산은 어떻게 될까요?

2. 피부과 치료는 실손보험으로 보험금 지급 받을수 있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