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컨텐츠

지역화폐 및 지역상품권의 QR결제! 

여러분들 지역화폐를 결제하면서 불편한점 있었죠.

우리에게 익숙한 신용카드 결제는 긁기만 하면, 혹은 삼성페이를 쓰는 경우에는 단말기에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되는데..

 

이에 반해서 QR결제는 2가지 불편한점이 있어요. 

1. 해당 가맹점이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2. 설령 가맹점은 맞는다. 사업장이 지류형 성남사랑상품권은 가능하지만,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이 불가능한 곳이 있어요. 


3. 물건 금액을 제가 직접 입력을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그러다 보니 간혹 실수로 잘못된 금액을 입력하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카드형이 필요합니다. 

카드로 결제를 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결제가 되면 이 모든 것이 해결이 됩니다. 

 

이번 성남사랑상품권이 드디어 카드형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카드형 성남사랑 상품권 카드 발급 장소는?


성남사랑 상품권의 경우에는 착 이라는 앱에서 사용을 하고 있어요. 

착 앱에 카드 발급하는 기능이 이번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카드관리> 카드 신청> 신한카드> 성남사랑 신한카드 Deep Dream Check카드입니다. 현재는 신한카드에서만 가능합니다. 

 

 

성남시가 신한카드와 단독으로 전용카드를 발급한것이 아닐까 싶네요.

애초에는 농협카드가 유력하다 생각했는데 신한카드가 선정이 되었네요.

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 결제 방식은?


1. 기존처럼 <착> 앱에서 충전을 합니다. (10%할인을 받습니다. 30만원 한도)
예) 30만원을 충전하면 10%차감된 27만원만 결제가 됩니다. 


2. 카드 사용 시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이나 아니냐에 따라서 내부적으로 분리 결제가 됩니다. 

 

예를 들면 1만원 결제 시 성남사랑 가맹점이라면 충전된 상품권 금액에서 자동 차감이 됩니다.

그런데, 1만원 결하는데 하필 그곳이 가맹점이 아니라면 체크카드에 연동된 은행계좌에서 결제가 됩니다. 

 

지역화폐는 무조건 사용하자!

성남사랑 상품권 및 제로페이, 지역화폐 등은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첫번째. 막강한 할인율입니다. 
10%할인율은 다른 여타의 신용카드/체크카드의 사용에 따른 혜택(피킹율)보다 높게 나타납니다. 
제 아무리 피킹율 좋은걸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6%이상 혜택을 보기 매우 어렵습니다. 

 

제가 그렇게 열심히 카드 리모델링을 하지만 7%이상 나오지 못합니다. 


​2. 연말정산 소득공제 입니다. 
연말정산 시 현금영수증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을 이유 찾기가 더 어렵습니다. 

다만 체크카드로 사용을 하게 되면 체크카드 항목으로 잡힙니다. 

현금영수증과 체크카드는 소득공제 한도가 동일합니다. 

 

 

이렇게 지역화폐 사용이유는 막강한 할인율과 소득공제때문에 꼭 사용을 해야지만 합리적인 소비생활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한번 시작을 해보세요. 

 

3. 카드가 발급이 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삼성페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또는 페이코/삼성페이 연동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물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답니다. 

 

신한체크카드는 별도의 혜택이 있는가?

해당 카드를 발급함에 따른 별도의 이벤트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해당 신한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별도의 혜택이 많지는 않습니다. 

 

지역화폐를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