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컨텐츠

증권사 예수금을 그대로 두지 말고 2.55% 수익률의 발행어음을 매수해야 합니다.
예수금에 그대로 두면 0%이지만, 발행어음을 매수하게 되면 2.55%의 수익률(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발행어음 발행회사는?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고객이 맡긴 돈으로 투자하고, 그 손익을 토대로 원금과 약속한 이자를 제공하는 만기 1년 이내의 약속어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발행어음 발행회사는 자산 4조원 이상의 초대형증권회사만 가능합니다.

현재 발행어음을 만들수 있는 곳은 총 4곳입니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증권 4개회사만 발행어음을 만들수 있어요.

발행어음 종류는?

발행어음의 종류는 크게 3가지 종류로 구분이 됩니다.

약정식= 예금
적립식 =적금
수시식 =수시입출금= 파킹통장=CMA 입니다.

오늘 얘기하는 부분은 수시식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금리,수익)이 납니다.

발행어음 다수 가입가능한가?

발행어음을 다수 가입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사람이 있어요.
네. 다수 가능합니다.

KB증권의 발행어음 2개를 가입했어요.
하루만 둬도 2.55%의 금리를 지급합니다.

하나는 천만원, 하나는 100만원을 쪼개서 가입했어요.

발행어음다수가입


즉 약정식 n개, 적립식 n개, 수시식 n개 즉 다수 개설이 가능합니다.

발행어음 매수시간 매도시간

발행어음 원화 영업시간은 09:00~17:00 (비영어일 제외) 입니다.

즉 이른 아침, 저녁시간, 주말, 공휴일에는 발행어음을 매수, 매도 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발행어음 매매시간

함께하면 좋은글

저축은행 파킹통장은 3.3%금리가 나오는데 파킹통장과 발행어음(CMA)는 어떤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아래 답을 드립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과 증권사 CMA 및 발행어음 가입 선택 기준은? 자금의 활용목적!

 

저축은행 파킹통장과 증권사 CMA 및 발행어음 가입 선택 기준은? 자금의 활용목적!

기준금리가 계속오르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인상은 대출금리가 오르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편으로 예적금 금리도 덩달아서 오르게 됩니다. 현금 많은 사람들이 계속 돈을 벌고 있는 시장상황입

bbidol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